항공소식


경남교육청-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'직업교육 혁신지구' 협약

비행연구원
2022-01-22
조회수 38

경상남도교육청은 21일 오후 사천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㈜에서 국내 항공우주산업계 대표 단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항공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‘경남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’을 체결했다.

협약식에는 박종훈 교육감과 정경환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이 참석해 서명했다.

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4차산업 관련 선진기술과 지식을 교환하고, 교육과 직업 훈련을 통해 취업 활성화를 높이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.

협약서에는 ▲경남지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▲항공우주산업 연계학과 개편 추진 및 연구지원 ▲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·물적 자원 교류 증진 등 협력 내용이 담겼다.

정경환 부회장은 "경남지역 항공우주분야 전문인력을 산업계에 제공하여 업체 인력난을 해소하고, 항공산업 선진기술을 직업계고 학생과 교사들에게 제공할 것"이라며 "이번 협약이 지역 우수인력 양성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박종훈 교육감은 "국내 유일 항공우주산업 비영리단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의 경남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큰 협력에 감사드린다"면서 "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하여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함께 양성해 나가자"고 말했다.
[출처] 뉴시스

0 0